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영국정보

    일반정보

    영국음식

    축제와행사

    주요명소

    뮤지컬/영화/스포츠

영국교육제도

영국생활정보

    숙박정보

    교통정보

    우체국과은행

    전화와인터넷사용

    의료기관등록

    유용한사이트

   

 숙소의 종류

Homestay 

영국인 가정집에서 숙식을 하는 것.|
식사는 주로 Half Board(아침, 저녁식사제공과 주말3끼 제공)
1인1실과 2인1실로 선택가능하나 대부분 1인1실사용.
책상, 침실, 옷장 등이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고 화장실은 공동 사용.
세탁은 스스로 하거나 아님 빨래방이용하며 주인 아주머니가 직접 해주는 경우도 있다.
영국식 생활과 문화 체험가능.
그 집의 규칙과 문화를 존중해야 한다.
학교 Receptionists 또는 Accommodation Officers 통해서 신청.
£95~ 140 (지역별로 차이가 있음)

Self-Catering
(Homestay)

홈스테이집에서 식사를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다.
각종세금에서 자유롭고 자신의 입맛에 맞는 식사가능.
자신의 재량에 맞춰 비용절감가능.
늘 식사를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일반 홈스테이 가족들에 비해서 대화가 적을 수 있음. 학교 Receptionists 또는 Accommodation Officers 통해서.
£ 80~100

Self-Catering
(Studio Flat or Share house)

원룸이나  Share house 에서 자취.
가격에 따라 주방이나 화장실, 욕실을 공동 사용해야 한다.
Furnished (모든 가구가 구비되어 있음)/ Unfurnished (가구가 전혀 없음)/ Partly Furnished (기본적인 가구만 구비) 형태가 있다.
전기세, 수도세를 따로 낼 수도 있다.
자유로운 생활에 대한 스스로의 통제필요.
부동산 중개인(Real Estate Agent), 지역신문, 대학이나 칼리지에선정보제공하나  Language School에선 학교와 연계된 부동산 중개소를 통해
Studio Flat(£90~120) Share house(£70)



 집을 Rent 할 경우

1) 숙소 선택 시 고려사항 점검
    각종 공과금납부여부/ Gas  점검 받은 기록의 유무,/Gas Central Heating 여부/안전성과 편의시설에 대한 근접성

* 세금
  Council Tax : 우리나라의 주민세, 재산세, 오물세를 통합한 세금과 비슷. 기숙사는 제외. Full-time 학생인 경우에는 면제 받을 수                           있다. 어떤 Council은 정규 교육 기관의 학생에게만 이러한 혜택을 주는 곳도 있고, 어떤 곳은 영어 연수 학생 (단                           Full-time 주 20시간이상) 에게도 이러한 혜택을 주는 곳이 있다.
  Utilities bills
(물세, 전기세 등) :  Rent 비용에 포함된 경우와 본인이 쓴 만큼 내는 경우

2) 계약 시 보통 6개월 계약이 좋으며, 한 달 정도의 Deposit (보증금) 을 내는 것이 상례.
    이 deposit은 이사 나올 때 돌려 받는 것이 원칙이나, 집 주인에 따라서는 집의 손상된 부분에 관한 비용을 deposit에서 뺀 후 남은 돈     을 돌려주는 경우가 많다.

3) 집을 빌릴 때 구비서류(요구 시)
    추천서 (주로, 담당교수 추천서) / 집 주인의 추천서 및 개인 추천서 /은행 명세서 ( Bank Statement )

4)  Furnished 와 Partly furnished의 경우, 집 주인이나 부동산 관계자에게 필요한 가구를 요청하거나 교체를 요구가능.

5) 가전제품의 구비여부와 작동, 벽의 낙서와 못 자국 유무를 입주 전에 주인과 함께 꼼꼼히 점검. (가구나 가전 제품, 기타 시설에 관한    손실은 세입자가 배상함) 또한 또한 못을 박거나 인터넷 전용선 설치하는 등 집에 새로운 시설을 설치할 경우 집 주인과 반드시 상의.

=> 영국의 주택 유형은 지난 세기 동안 변화를 거듭해 왔다. 1 차 세계 대전 전에는 테라스 하우스(연립 주택)가 일반적이어서 현존하는 연립 주택들의 3 분의 1은 1919 년 이전에 건축된 것들이다. 1919 년부터 1944 년까지는 두 가구 연립 주택(두 가구의 한쪽 벽이 서로 붙어있는 형태의 주택)의 수가 증가했다. 1965 년 이후에는 민간 부문이 더 많은 단독 주택들을 짓기 시작한 반면 공공 부문에서는 특정 목적을 위한 다수의 플랫식 주택(각층에 한 가구가 살게 만든 아파트)이 공급되었다.


 주택의 구조

Detached House

단독주택으로 그냥 “House”라고도 부르고 옆집과 떨어져 있고 보통 나무 담장으로 감추어진 뒷 뜰을 가지고 있다.

Semi-detached House

두 집이 붙어 있고 어떻게 보면 집 한 채를 두 채로 나누어 놓은 것처럼 보이지만 처음부터 똑 같은 형태의 집 두 채를 붙여 지은 것이다

Terraced House

집 여러 채가 일렬로 붙어 있는 것이 있는데 테라스 형태에서 가운데 있는 집은 바깥쪽에 있는 집보다 다소 값이 싸다.

Bungalow(방갈로)

Detached House, Semi-detached House, 테라스 하우스 이 세가지 주택은 모두 일층에는 거실과 부엌, 이층에 침실이 있는 이층집이 기본형이다. 일층만으로 된 집이 있는데 이를 방갈로라고 하고 노인용 주택 등에서 간혹 볼 수 있다.

Flat(플랫)

우리 나라의 아파트에 해당하는 것으로, 규모에 관계없이 우리의 고층 아파트에서부터 소규모 연립 주택까지 모두 같은 이름으로 부른다. "flat"이라고 부르는 이유에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지붕이 평평하기 때문이라는 것이고 다른 것은 이층집이 일반적인 영국 주택 형태에 빗대어 아파트는 내부가 단층으로 평평하므로 flat으로 부른다는 설이다. flat은 일반적으로 서민주택, 공공 임대 주택이 많다.

영국 부동산 에이전트